[25년 03차] 오답 내역

제1과목. 소프트웨어 설계 - 2020년 1회. 1 - 디자인 패턴 - 행위 패턴
제1과목. 소프트웨어 설계 - 2020년 1회. 3 - 객체지향 기법 - 클래스 관계
제1과목. 소프트웨어 설계 - 2020년 1회. 9 - CASE - CASE의 기능
제1과목. 소프트웨어 설계 - 2020년 1회. 17 - 미들웨어 - TP monitor
제2과목. 소프트웨어 개발 - 2020년 1회. 22 - 트리 - 차수(degree), 단말노드(terminal node)
제2과목. 소프트웨어 개발 - 2020년 1회. 27 - 디지털 저작권 관리(DRM) - 디지털 저작권 관리(DRM)의 기술 요소d
제2과목. 소프트웨어 개발 - 2020년 1회. 28 - 인터페이스 보안 - 네트워크 영역
제2과목. 소프트웨어 개발 - 2020년 1회. 37 - ISO/IEC 9126 - 소프트웨어 품질 특성 - 기능성(Functionality)의 하위 특성
제2과목. 소프트웨어 개발 - 2020년 1회. 40 - 반정규화 - 중복 테이블을 추가하는 방법
제3과목. 데이터베이스 구축 - 2020년 1회. 41 - SQL의 분류 - DDL
제3과목. 데이터베이스 구축 - 2020년 1회. 42 - SQL의 실행결과 - 튜플의 수
제3과목. 데이터베이스 구축 - 2020년 1회. 47 - SQL의 분류 - DML
제3과목. 데이터베이스 구축 - 2020년 1회. 49 - 데이터베이스의 논리적 설계 - 데이터베이스의 논리적 설계 단계에서 수행하는 작업
제3과목. 데이터베이스 구축 - 2020년 1회. 51 - 병행제어 - 로킹(Locking) 단위
제3과목. 데이터베이스 구축 - 2020년 1회. 53 - 애트리뷰트 - 애트리뷰트의 구성
제3과목. 데이터베이스 구축 - 2020년 1회. 56 - 키(Key) - 후보키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61 - UNIX - 쉘(Shell)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63 - C언어 - 비트 논리연산자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65 - 스레드(Thread) - 프로세스와 스레드의 관계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67 - 교착상태 - 교착상태의 해결 방법 : 은행가 알고리즘(Banker’s Algorithm)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68 - IEEE 802.11 - 802.11e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70 - 스케줄링 방식 - HRNHighest Response-ratio Next)(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71 - 교착상태 - 교착 상태의 필요충분조건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72 - 페이지 교체 기법 - 선입선출 알고리즘 : 페이지 부재(Page Fault) 횟수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73 - C언어 - 변수명 작성 규칙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74 - IPv4 / IPv6 - IPv6
제4과목. 프로그래밍 언어 활용 - 2020년 1회. 79 - 언어의 종류 - 스크립트 언어
제5과목. 정보 시스템 구축 관리 - 2020년 1회. 84 -  CMM(Capability Maturity Model) - CMM 모델의 레벨
제5과목. 정보 시스템 구축 관리 - 2020년 1회. 89 - 프로젝트 비용 산정 기법 - Rayleigh-Norden 곡선의 노력 분포도
제5과목. 정보 시스템 구축 관리 - 2020년 1회. 92 - 정보 보안 침해 공격 - 정보 보안 침해 공격의 유형
제5과목. 정보 시스템 구축 관리 - 2020년 1회. 96 - 정보 보안 - 정보 보안의 요소
제5과목. 정보 시스템 구축 관리 - 2020년 1회. 98 - 정보 보안 침해 공격 - 정보 보안 침해 공격의 방지 도구